레스큐 코리아 EFR 응급처치실기강사들 경찰표창 받아
응급처치와 해양활동 전문 교육기관인 레스큐 코리아 소속 강사들이 경찰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표창을 받은 이들은 지난 12월 강원도 홍천군 소재 대명리조트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EFR 강사과정 교육을 마친 신임 강사들과 교관으로 참여한 강사들입니다. 이들 신규 강사들은 강사과정 교육 첫날 일정을 마치고 응급처치교육의 보급과 실제 응급환자 발생 사례 등에 관한 토론을 밤 늦게까지 이어가던 중 리조트 복도에서 나는 비명소리를 들었습니다. 교관으로 참여한 강사들과 신임 강사들은 즉시 비명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뛰어갔습니다. 강사들은 리조트 비상계단에서 칼을 든 남성이 한 여성을 성폭행 하고 있는 현장을 목격했습니다. 일부 강사들은 비명소리를 듣자마자 심각한 사건일 것을 직감하고 액션캠을 들고 나왔고 이들은 사건경과와 용의자의 얼굴 및 제압과정 등을 촬영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강사들은 경찰에 신고하고 즉시 용의자를 제압했고, 여성 강사들은 담요로 피해자의 몸을 감쌌습니다. 피해자의 정신적 충격이 매우 커 호흡곤란 및 사지마비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강사들은 즉시 피해자의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보온을 유지하면서 외상처치 및 응급산소를 제공했습니다. 피해자의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심정지가 올 수 있다고 생각한 강사들은 교육과정에서 사용하는 자동제세동기(AED)를 즉시 현장으로 가져와 혹시 모를 불상사에 대비했습니다.

강사들이 피해자에게 응급처치를 제공하는 동안 용의자와 함께 투숙하던 남성들이 용의자와 함께 도주하는 것을 남성 강사들이 즉시 추격해 경찰이 용의자를 검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원경찰청 홍천경찰서 생활안전과장은 "휴양지에서 발생한 범죄에 대해 적극적인 시민의식을 보여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경찰표창을 받은
레스큐 코리아 EFR 응급처치실기강사들
김판구(서울JS병원, 레스큐코리아 EFRI 6기)
안명휘(레스큐코리아, EFR Instructor Trainer)
안수영(하안유산부인과병원, 레스큐코리아 EFRI 1기)
이석준(성북참노인전문병원, 레스큐코리아 EFRI 1기)
이용진(영문의료재단, 레스큐코리아 EFRI 6기)
이은주(레스큐코리아, 레스큐코리아 EFRI 6기)
이주하(레스큐코리아, 레스큐코리아 EFRI 1기)
조경래(동탄시티병원, 레스큐코리아 EFRI 6기)

*가나다순
생활 속 영웅을 만드는 EFR 응급처치실기교육
레스큐 코리아의 Emergency First Response Course는 일상생활 속에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응급처치 이론과 실기의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가르치는 과정입니다. 레스큐 코리아의 응급처치교육과정은 타 교육기관 및 단체에서 진행하는 형식적인 심폐소생술 위주의
응급처치 교육이 아니라, 실제 응급상황 발생시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응급의료행위의 전반을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증외상에 대한 초기 응급대응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 함으로써 생명을 지키기 위한 골든아워를 최대한 지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레스큐 코리아의 EFR 응급처치 교육과정을 통해 당신도 생활 속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응급처치 교육 이벤트

EFR 교육과정 신청하고
선물도 받아요

레스큐 코리아의 EFR Provider Course에 등록하시는 분들께 언제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응급처치 키트(10만원 상당)를 선물로 드립니다.

레스큐 코리아 연속교육은
교육비가 반 값!

레스큐 코리아의 EFR Course에 등록하고 PADI Course를 통해 스쿠버까지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코스 등록비용 반값으로 다른 코스들을 경험해보세요.

교육투어 + 스페셜티 코스
= 장비가격이 확 낮아져요

교육투어와 연속교육을 함께 신청하시는 분들께 최대 50%의 스쿠버장비 구매 할인혜택을 드립니다. 교육도 받고 본인 장비도 갖추는 절호의 기회!